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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소식

쌍용 "G4 렉스턴" 출시 사전예약 역대급 디자인(+내부 +외부 +옵션 +가격)

by 신속한 뉴스보이 알파카 2020.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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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19일 '올 뉴 렉스턴'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G4렉스턴을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하면서 'G4'를 뺐고, 출력과 자율주행 등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쌍용차는 전국 200여개 전시장에서 '올 뉴 렉스턴' 사전 계약을 개시한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는 업계 최초로 오는 11월 4일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을 통해 진행됩니다. 

신차 출시를 기념해 발매되는 임영웅의 신곡이 신차와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는 11월 3일까지 시행되는 사전계약 구매 고객들에게는 계약금 10만원을 면제하고 몽블랑(Mont Blanc) 키링을 증정
(11월말까지 출고 기준)합니다.

추첨을 통해 렉스턴X임영웅 음원 발매 기념
HERO 컬렉션 가죽 키홀더(2pcs, 100명) HERO 컬렉션 무릎담요(100명)를 증정한다. 

신형 렉스턴의 전면부는 대형화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듀얼 프로젝션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 등을 적용했습니다. 

쌍용 측에 따르면 다이아몬드 셰이프 라디에이터 그릴은 렉스턴 특유의 장엄한 위용과 함께 세련미와 고급감을 대변합니다. 덩어리째 절삭 가공된 라디에이터 프레임의 견고하고 단단한 이미지에 방패 형상의 패턴을 그릴 내부에 배열하고 크롬 소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여기에 패턴의 크기를 위치에 따라 조정하고 곡률에 따라 입체적이고 정교하게 배치함으로써 전면부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가로로 배치된 'T' 형상의 리어램프를 중심으로 하단의 범퍼라인을 하나의 직사각형 구도로 배치했다. 루프스포일러 일체형 보조제동램프와 리어범퍼의 듀얼 테일파이프 가니시를 적용했습니다. 

 

실내에선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변화 지점입니다.
2열 탑승객의 거주성을 위한 시트 개선이 이루어졌고 국내 SUV 중 최대 각도로 리클라이닝(139도)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 측면에선 정확한 수치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디젤 엔진의 출력을 200마력대로 상승시킬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변속기는 현대차의 8단 자동변속기로 변경됐습니다. 

변속기에 전자식 레버를 채택했고, 차동기어 잠금장치를 적용해 험로 주파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를 비롯해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이 적용돼 4중 구조 프레임 보디와 결합된 '안전성'이 렉스턴의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IACC 적용으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종‧횡 방향 보조 제어를 제공합니다. 

차로 변경 시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공고해 주는 후측방경고(BSW), 후측방 충돌보조(BSA) 기능 등이 적용됐습니다.


+추가기능

2차에 걸쳐 경고하는 차선변경 경고(LCWS)
내비게이션과 연계된 안전 속도 제어(SSA)
후측방 접근 물체와 충돌위험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긴급 제동해 사고를 예방하는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안전하차경고(SEW) 등이 자율주행 기능


블랙 컬러의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20인치 휠, 스웨이드 인테리어 등 '올 블랙(All Black)' 내‧외관에 고급 편의사양을 모두 적용한 '더 블랙(The Black)' 모델이 스페셜 트림으로 준비됩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쌍용차 판매량

 

판매량을 살펴보면 렉스턴 스포츠가 쌍용차 내에서 가지는 입지가 어느 정도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쌍용차 지난해 내수시장 판매 실적을 살펴보면 렉스턴 스포츠가 4만 1,326대를 판매해 점유율 39%를 차지했다. 거의 판매량 절반 수준에 가까운 수치를 렉스턴 스포츠가 담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어 3만 5,428대를 판매한 티볼리가 2위, 1만 7,413대를 판매한 코란도가 3위, 1만 2,879대를 판매한 G4 렉스턴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마지막 물량이 소량 판매된 코란도 투리스모도 779대가 판매됐습니다.

 

 

올해 상반기 판매 실적 역시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주도하는 모습이다. 1만 5,781대를 판매해 점유율 39%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1만 292대를 판매한 티볼리가 2위, 9,613대를 판매한 코란도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G4 렉스턴은 5,169대를 판매해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코란도 역시 6개월 동안 1만 대를 채 판매하지 못했으니 쌍용차 판매 실적은 렉스턴 스포츠 외엔 계속해서 부진한 성적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판매량과 비교해보면 렉스턴 스포츠마저도 소폭 줄어든 모습입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 상품성 강화에 신경써왔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렉스턴 스포츠는 쌍용차를 먹여살리는 주역이다. 그러므로 이 차 판매량은 무조건 유지가 되거나 더 상승해야 합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쌍용차이기에 오프로드 주행능력을 높인 '오프로드 에디션' 모델을 출시하는 등 상품성 강화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7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 오프로드 에디션은 다이내믹 서스펜션, 오프로드 언더커버 및 LD 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이 기본 적용됐고, 데칼 스티커와 휀더 플레어는 외관 디자인을 더 부각시켜준다. 일반 모델보다 지상고가 10mm 상승했고 험지 주파 능력까지 개선된 4Tronic을 탑재해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잘 분석한 제대로 된 에디션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판매가격은 정규트림 


- 럭셔리 3700~3750만원



- 프레스티지 4150~4200만원



- 더 블랙 4950~50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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